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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흐의 작품세계(1)

예술

by 만물상아저씨 2023. 6. 30. 19: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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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바라기로 유명한 빈센트 반 고흐는 또한 반복되는 상징에 이끌렸습니다. 가장 우울한 순간에 그에게 힘을 주었던 상징이란 뭘까요?
 

 

자연계의 모든 요소는 빈센트 반 고흐의 세계에서 의미심장하게 떨렸습니다. 해바라기는 그의 기쁨과 헌신의 상징이었습니다. 별은 하늘의 반짝임이었다. 왜 사이프러스 나무는 그의 용기의 상징이 되었습니까?

 

1889년 여름, 빈센트 반 고흐는 생 레미에 있는 생폴 드 모솔 정신병원에 자발적인 환자로 도착했습니다. 일련의 쇠약으로부터의 그의 회복은 의사 팀의 감독을 받았지만 예술가는 스스로 처방한 치료법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자연과 교감하고 자신의 예술에 더 깊이 빠져드는 것이었습니다. 그리고 그는 주변 프로방스 시골의 한 가지 특징인 근육질의 고대 사이프러스 나무에 점점 더 집착하게 되었습니다.

 

빈센트 반 고흐의 작품 중 사이프러스나무에 초점을 맞춘 새로운 전시회인 'Van Gogh의 사이프러스나무'가 뉴욕의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에서 개최됩니다. 이 전시회는 그가 집착한 나무에 주목합니다. 전시의 큐레이터인 수잔 알리슨 스타인은 BBC Culture에게 "이것은 반 고흐의 사이프러스나무에 초점을 맞춘 첫 전시회입니다. 이는 전례 없는 완전히 새로운 시각입니다. 그의 장기간에 걸친 이 모티프에 대한 배경 이야기를 드러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1. 별이 빛나는 밤, 1889년 6월

"이집트 오벨리스크처럼 선과 비율이 아름답습니다. 그리고 녹색은 뛰어난 품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이프러스에 대한 이 글은 반 고흐가 Saint-Rémy에 있는 그의 정신병원에서 기록했으며, 1889년과 1890년에 나무를 묘사한 그의 모든 캔버스, 특히 별이 빛나는 밤에 시각적인 형태로 표현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는 1889년 파리 만국 박람회에 전시된 이집트 건축에 대해 읽은 후 편백나무와 오벨리스크의 형태에서 유사성을 발견했습니다. , Van Gogh가 The Starry Night에서 가장 극적으로 사용한 기능입니다. 이집트의 오벨리스크는 태양신 라(Ra)의 상징이었으며, 노송나무가 창공으로 수직으로 뻗어 있어 차가운 땅과 하늘의 불을 연결하여 희망과 불멸을 표현했습니다.

반 고흐의 목표는 오벨리스크와 같은 사이프러스를 그리면서 절망의 순간에 위안을 얻을 수 있는 자연의 웅장함, 영원함, 기념비성을 표현하는 것이었습니다.

 

2. 편백나무가 있는 밀밭, 1889년 6월

반 고흐는 동생 테오에게 보낸 편지에서 "편백나무는 여전히 나를 사로잡는다. 나는 해바라기의 화폭과 같은 것을 그들과 함께 하고 싶다. 왜냐하면 내가 보는 것처럼 아직 아무도 그것을 하지 않았다는 것이 나를 놀라게 하기 때문이다."라고 반 고흐는 그의 형제 테오에게 보낸 편지에서 말했다 . 그는 1888년 2월 프로방스에 도착한 이후로 노송나무와 그 표현력에 대해 생각했지만 그의 예술의 결실은 생 레미에 도착한 후에 이루어졌습니다. 반 고흐는 "내가 보기에 그들과 함께 무언가를 하고 싶다"고 인정하면서 자신의 개인적인 회복력의 핵심 측면인 직업적 성공을 위한 투쟁을 고백했습니다.

"그는 항상 예술계에서 일어나는 일에 대해 매우 염두에 두었습니다."라고 Stein은 설명합니다. "그는 매우 야심이 강했고 항상 자신의 유산에 대해 생각했습니다. 그는 처음부터 사이프러스 나무를 다양한 수준에서 공감하는 모티프로 식별했습니다. 그것은 그를 차별화할 프로방스를 상징하는 모티프에 대한 그의 아이디어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편백나무가 있는 밀밭(1889년 6월)과 같은 풍경에서 사이프러스는 그가 사랑하는 지역의 일종의 서명이자 상징으로 작용하면서 그의 작품을 지배하게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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